본문 바로가기
■ 맛집

외대앞역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20년전통 통일부대찌개

by 시끌 2022. 5. 27.
728x90

시하(시끌 하이라는 뜻)!!

 

최근 시끌이의 일본 친구랑 이야기를 했는데

현재 일본에서는 한국의 부대찌개가 유행한다고 해요!

밀키트도 잘팔릴 뿐더러 심지어 부대찌개 컵라면도

직접 만들어서 판다고 해요!

(출처 : 인사이트)

 

저 컵라면도 맛있겠지만

역시 한국의 부대찌개 컵라면을 

한국식 부대찌개의 참맛을 알려주기 위해서!

나중에 친구한테 보내줘야 할거 같아요 ㅎㅎ

 

그런 의미에서 외대앞역에 있다는 20년 전통의 부대찌개 집을

오늘 방문하기로 했어요!

 

 

오늘 방문하는 곳은 통일부대찌개!

2대째 운영한다는 문구부터

신뢰가 가는거 같아요 ㅎㅎ

이전에 소개시켜드린 돈가스 집도 20년동안 운영해온 곳인거 보면

외대앞역에는 내공이 깊은 맛집이 많은거 같아요..!!

 

신기하게도 부대찌개 맛있게 먹는 가이드를

친절하게 안내가 되어있어요 ㅎㅎ

근데 눈사람 뚜껑이라니

이게 대체 뭐지…

 

고민을 하고있을때 나온 부대찌개!

근데 부대찌개 뚜껑을 보니 진짜로

눈사람처럼 생겼네요 ㅋㅋㅋ

 

설명대로 김이 날때까지 기다렸다가

뚜껑을 오픈하니

맛있는 비주얼이 똭~

얼릉 국자로 슥슥 휘젓고 싶어요!

 

https://youtube.com/shorts/Ws6iJ2cNIGY?feature=share

 

보글보글 끓고있는 것만 봐도 정말 못참겠네요..!!

 

시끌이는 말잘듣는 아이니까

일단 설명대로 잘 익은 라면부터 한젓가락 쭈욱 ㅎㅎ

 

 

안에 햄도 엄청 들어갔어요!

당면 라면만해도 양이 엄청난데..!!

 

 

그리고는 뭐 당연히 ㅎㅎ

소세지 국물에 밥말아먹는거죠!

시끌이는 약불에 쫄이면서 먹는걸 좋아하는데

시끌러분들은 선호에 맞춰서 드시면 될거 같아요!

 

먹다보니 결국 밥한공기를 더 시켰네요 ㅜㅜ

이 맛을 일본친구에게 꼭 전해주고싶을정도였어요!

여러분들도 알고계신 부대찌개 맛집이 있으신가요?

듣기로 삼각지에 부대감자국이라고 엄청 맛있는 

부대찌개 집이 있다던데…

 

 

혹시 아시는분은 시끌로 공유해주시면 무한정감사!!

그럼 시끌이는 오늘도 이만~ 

시끌러 여러분드로 즐시(즐겁게 시끌하기)하세용~!!



장소링크 : 

https://balzagook.page.link/Y5fvsQPAn6xYd7qx8

 

통일부대찌개의 장소를 공유했습니다.

서울 동대문구 이문로28길 9

balzagook.page.link

 

#외대앞부대찌개 #통일부대찌개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부대찌개 맛집 #외대앞역부대찌개 #외대앞맛집

728x90

댓글